JK뉴스

익산시, K-관광 대표 도시 도약…관광객 유치 총력

한국여행업협회(KATA) 주최 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 참석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2 [15:52]

익산시, K-관광 대표 도시 도약…관광객 유치 총력

한국여행업협회(KATA) 주최 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 참석
JK 뉴스 | 입력 : 2024/04/12 [15:52]

▲ 익산시, K-관광 대표 도시 도약…관광객 유치 총력


[JK뉴스=JK 뉴스] 익산시가 적극적인 관광 상품 홍보에 나서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다.

시는 1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에 참가해 익산의 9경(景) 3락(樂) 관광자원과 연계한 우수 관광 상품을 소개했다.

'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는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주최하며, 케이(K)-관광 콘텐츠로 차별성을 가진 우수상품 개발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외 여행사 대표, 지자체, 관광공사, 재단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테마·특화상품과 지역관광 활성화 상품 개발을 위한 교류 행사가 진행됐다.

익산시는 지역관광 상품 개발 설명회에서 익산의 9경 3락 관광자원 및 대표축제를 시티투어와 연계한 동행 백반 익산여행, 고백 익산 시티투어, 별밤 투어 등 지역 특화 상품을 발표했다.

또한, 관광업체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관광 인센티브 지원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에 대해 여행사 대상 상담회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문화관광산업과 이윤리 계장은 "익산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자원과 축제를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익산의 9경 3락을 중심으로 특색있는 마케팅과 이색적인 상품을 개발해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가 추진하는 관광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지역 관광지와 음식점,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마이스(MICE), 내·외국인 단체 관광, 현장체험학습, 수학여행, 축제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당일 관광, 숙박 관광, 수학여행단 유치 등 인원과 숙박 일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500명 이상 모객한 실적우수 여행사는 우대지원금 1인당 2,000원이 추가 지원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