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아산시, 우리동네 골목길 청소 사업 추진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3 [05:49]

아산시, 우리동네 골목길 청소 사업 추진

JK 뉴스 | 입력 : 2024/03/13 [05:49]

▲ 우리동네 골목길 청소


[JK뉴스=JK 뉴스] 아산시는 마을별 청소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우리동네 골목길 청소 사업’을 추진한다.

‘우리동네 골목길 청소 사업’은 해당 마을에 거주하는 주민이 청소 인력으로 채용되어 환경정비와 관련된 주민건의사항을 반영해 마을 실정에 맞는 자체 청소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상습 불법투기 지역 감시, 마을 안길 청소, 쓰레기 배출장소 환경정비, 올바른 배출방법 홍보 등이다. 해당 마을 주민을 통해 운영되는 만큼 마을별 청소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주민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민원 대응에 효과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이로써 시에서 운영하는 가로청소원이 마을별 대로변을 중심으로 구역도를 편성해 전체적인 청소를 담당하고, 우리동네 골목길 청소사업 인력이 마을별 상습 불법투기 지역, 마을 안 골목길 등 마을 내 세부구역을 청소하게 되어 보다 체계적인 환경 관리가 가능해졌다.

시는 각 읍면동에 사업비를 배정하였고, 읍면동은 자체 청소계획을 수립하여 연말까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의 청소 행정이 세밀하게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지역주민이 직접 마을 청소를 관리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사각지대 없는 깨끗하고 청결한 클린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