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세종특별자치시 학교 밖 청소년, 충남대 대학생 멘토와 에버랜드에서 진로힐링캠프 진행!

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진로힐링캠프” 진행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2 [17:03]

세종특별자치시 학교 밖 청소년, 충남대 대학생 멘토와 에버랜드에서 진로힐링캠프 진행!

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진로힐링캠프” 진행
JK 뉴스 | 입력 : 2024/04/12 [17:03]

▲ 진로힐링캠프


[JK뉴스=JK 뉴스] 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은 세종특별자치시공동모금회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4월 12일 에버랜드에서 충남대학교 중앙 동아리 한울회와 연합하여 진로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꿈드림 욕구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가장 많은 의견이 나왔던 또래 교류 활동(여행, 운동회 등)으로 기획됐다.

세종시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과 충남대학교 대학생 멘토와 연합하여 에버랜드 내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하고 학과 및 대학생활에 대한 질의응답 과정을 통해 진로 방향성을 수립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진로힐링캠프에 참여한 A 청소년은 “검정고시가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에버랜드에서 진로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며 “대학생 멘토 선생님과 조별미션을 하면서 대학교에 더 가고 싶어졌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만 9세 부터 만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업복귀지원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급식지원 ▲교통비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 꿈드림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