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교육청, 전국 늘봄학교 우수사례 선정

세천초등학교, 늘봄학교 우수사례 교육부장관상 수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2 [09:46]

대전교육청, 전국 늘봄학교 우수사례 선정

세천초등학교, 늘봄학교 우수사례 교육부장관상 수상
JK뉴스 | 입력 : 2024/11/12 [09:46]

▲ 대전시교육청


[JK뉴스=JK뉴스] 대전시교육청은 ‘2024년 늘봄학교 우수사례 공모’ 결과, 세천초등학교가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주관으로 개최되는‘2024년 늘봄학교 우수사례 공모’는 늘봄학교 정책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 지방자치단체, 비영리기관 및 단체의 사기 진작 도모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세천초등학교는 ‘자연과 함께 커가는 실개울 늘봄학교’를 실현하기 위해 늘봄공간, 생태공간, 학습공간을 조성하여 효율적인 늘봄학교를 운영했고, 학생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을 제공했다. 특히 초1 맞춤형 프로그램과 굿모닝 에듀케어 프로그램은 1~2학년 100%가 참여했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교육기부 특강 및 국민은행 연계 KB 스타 경제교실, 산림청 연계 숲체험교실, 지역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 수준에 맞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게 됐다.

세천초등학교는 12월 개최가 예정된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사례는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되어 보급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으로 대전늘봄학교의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지속적인 지원으로 다양한 늘봄학교 우수사례가 발굴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