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천안시, 늘봄학교 우수사례 선정…교육부장관상 수상

중등방과후학교 부문 우수사례 선정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2 [09:35]

천안시, 늘봄학교 우수사례 선정…교육부장관상 수상

중등방과후학교 부문 우수사례 선정
JK뉴스 | 입력 : 2024/11/12 [09:35]

▲ 천안시청


[JK뉴스=JK뉴스] 천안시는 ‘2024년 늘봄학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학교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중등방과후학교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늘봄학교 정책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전국 17개 시·도의 학교와 지방자치단체, 지역사회 기관·단체 등의 다양한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열렸다.

이번 공모전에서 천안시는 광풍중학교와 천안서여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학교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우수사례로 선정돼 늘봄학교 운영의 우수성을 인증받았다.

천안시 학교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간 총 230일간 코딩, 공예, 스포츠 등 프로그램과 독서, 자기주도학습 등 보충학습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에서 천안시 학교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자체와 학교, 청소년전문기관 등 마을이 함께하는 새로운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급식, 차량, 상담서비스 등을 종합 지원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늘봄학교 및 초·중·고 방과후학교 운영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 간의 교육 격차,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