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구 북구, 카카오와 경대북문 상권 ‘디지털 전환’지원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1 [14:34]

대구 북구, 카카오와 경대북문 상권 ‘디지털 전환’지원

JK뉴스 | 입력 : 2024/11/11 [14:34]

▲ 대구 북구, 카카오와 경대북문 상권 ‘디지털 전환’지원


[JK뉴스=JK뉴스] 대구 북구청은 경대북문 지역 상권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11월 11일 카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북구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배광식 북구청장, 카카오 박윤석 동반성장 성과리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희 대구경북지역본부장, 김원빈 경대북문문지기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카카오는 경대북문 지역 상권 소상공인 중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매장을 대상으로 ‘단골거리 사업’을 추진, 카카오 제공 서비스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단골거리 사업’은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상인들에게 1대1로 교육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돕는 것으로, 경대북문 상권과 개별점포 홍보를 위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 채널 메시지 발송비용을 지원하고 ‘경대북문 지역상권 대표채널’친구 추가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박윤석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올해 상반기에 여러 지역에서 단골거리 사업을 추진했는데 지자체에서 관심을 기울이는 곳은 상권이 특히 활성화됐다.”며 "북구청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단골거리 사업 성공을 위해 많은 점포의 참여를 당부드리며 북구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상권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