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교육청, 실천하는 생태시민 양성

대전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깅으로 지구 기 살리기’ 챌린지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1 [09:24]

대전교육청, 실천하는 생태시민 양성

대전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깅으로 지구 기 살리기’ 챌린지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11/11 [09:24]


[JK뉴스=JK뉴스] 대전시교육청은 11월 9일, 동구 은행동 목척교 일원에서 환경교육발전추진단이 가족과 함께하는 기후변화 대응 챌린지의 일환으로 실시한 ‘플로깅으로 지구 기 살리기’에 대전 학생, 학부모, 교사 100여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하거나 걸으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으로 다 함께 실천하는 지구 기 살리기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다 먹기’, ‘다회용품 쓰기’, ‘담기’, ‘줍기’, ‘걷기’, ‘줄이기’, ‘펼치기’ 등을 가정과 연계하여 실천하는 생태전환교육이다.

교육청은 생태전환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는 생태시민을 양성하기 위하여 생태전환교육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체험장인 ‘초록꿈마당’을 조성하여 생태전환교육의 역량을 높이며, 가정 및 지역과 연계한 생태전환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한 학생은 “나의 행동으로 내 주변이 깨끗하게 변하는 모습이 좋았고, 앞으로는 플로깅을 적극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저탄소 친환경 생활은 대전 시민은 물론 전 세계인이 실천해야 하며 자원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환경교육은 실천이라는 신념으로 대전 환경교육을 이끌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