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울시 '조경상·정원도시상 시상식' 개최,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참석 및 행사 축사

서울시 도시경관 개선 및 조경분야 발전에 참여하는 수상자 축하 격려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09:47]

서울시 '조경상·정원도시상 시상식' 개최,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참석 및 행사 축사

서울시 도시경관 개선 및 조경분야 발전에 참여하는 수상자 축하 격려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11/11 [09:47]

▲ '조경상·정원도시상 시상식' 참석한 환경수자원위원회 임만균 위원장


[JK뉴스=김영남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임만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3)은 ‘조경상 및 정원도시상 시상식’ 일정으로 11월 8일 서울시청 다목적홀 행사 개회식 현장을 찾아 행사 개최와 함께 수상한 시상자를 축하했고, 관계 전문가 및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본 시상식은 서울특별시 정원도시국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조경상’은 서울시 내 조성이 완료된 실내·외 조경공간 중 우수한 환경으로 조성한 모든 조경공간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정원도시상’은 서울시 전역 동네(골목길·자투리땅), 학교, 공공청사, 건물·상가, 개인·공동주택 등 생활공간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꾼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조경상·정원도시상 시상식’ 행사는 유창수 부시장의 환영사로 시작을 알렸으며, 이어서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임만균 의원이 행사의 개최를 축하하고 수상한 시민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시상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조경상’ 5개팀, ‘정원도시상’ 20개팀을 대상으로 했으며 각 수상자는 내·외부 조경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현장 평가 등의 절차를 통해 선정했다. 수여식은 심사에 참여한 심사위원장의 심사평과 격려사를 들은 후에 진행됐다.

임만균 의원은 축사를 통해 “조경분야 발전과 도시경관 개선에 기여하는 시민 여러분 덕분으로 서울이 살기 좋은 ‘정원도시, 서울’이 되어가고 있다.”라고 말하고 “서울특별시의회에서도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시와 적극 협력하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라며 조경 및 정원도시 정책의 확대를 시사했다.

임만균 의원은 “기후위기를 피해갈 수 없는 서울시 도심에서 ‘정원문화’는 탄소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해법”이라 밝히고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정원 중심의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에서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