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달서구, 대구광역시 9개 구·군새마을회와 인구위기 극복다짐 결의

결혼친화도시 달서구,‘잘 만나보세???? 뉴(NEW) 새마을운동 범국민 확산 위해 대구광역시 9개 구·군 새마을회와 업무협약 체결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0 [14:25]

달서구, 대구광역시 9개 구·군새마을회와 인구위기 극복다짐 결의

결혼친화도시 달서구,‘잘 만나보세???? 뉴(NEW) 새마을운동 범국민 확산 위해 대구광역시 9개 구·군 새마을회와 업무협약 체결
JK뉴스 | 입력 : 2024/11/10 [14:25]

▲ 달서구, 대구광역시 9개 구·군새마을회와 인구위기 극복다짐 결의


[JK뉴스=JK뉴스] 대구 달서구가 8일 구청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9개 구·군새마을회와 초저출생 인구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 긍정적 결혼(출산)문화 확산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합의한 기관은 인구감소를 넘어 인구절벽 재앙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잘 만나보세, 뉴(NEW)새마을운동 범국민 확산 등 결혼장려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광역시 달서구·중구·동구·서구·남구·북구·수성구·달성군·군위군 9개 구·군새마을회회장 및 임원 등 20명이 참석해 인구위기 극복의 해법인󰡒잘 만나보세󰡓구호를 선창하며 결의를 다지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잘 만나보세󰡑뉴(NEW)새마을운동은 청춘을 응원하고, 인구위기 극복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책이다. 1970년대󰡐잘 살아보세󰡑새마을운동 정신을 투영한󰡐잘 만나보세󰡑범국민 운동 전개로 우리 미래인 청년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높이고, 결혼을 통한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확산시키는 새로운 시대정신을 담은 사회운동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기관은 달서구가 추진하고 있는󰡐잘 만나보세󰡑뉴(NEW) 새마을운동에 적극 동참해 인구위기 극복 및 결혼(출산)장려 문화 조성에 상호 협력한다. 또한, 청년의 결혼을 응원하는 등 결혼장려 사회적 분위기 조성이 정착될 수 있도록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국가소멸의 막중한 시점에 함께 잘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대구광역시 9개 구·군 새마을회와 뜻을 모으게 되어 기쁘며,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하여 상생과 협력으로 절박한 인구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