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진로교육원, 충청북도의회와 업무 협약 체결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7 [16:45]

충청북도교육청 진로교육원, 충청북도의회와 업무 협약 체결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JK뉴스 | 입력 : 2024/11/07 [16:45]

▲ 충청북도교육청 진로교육원, 충청북도의회와 업무 협약 체결


[JK뉴스=JK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은 7일, 원장실에서 충청북도의회(의장 이양섭)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오병미 원장, 박종복 의사입법담당관을 비롯해 업무당당자 등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교육 활성화와 진로체험 활동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참여 학생 진로체험 활동 ▲진로교육원 주관 도의회 관련 진로체험 활동 협력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과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현장감 있는 진로체험을 위해 진로교육원과 도의회를 진로 탐색의 현장으로 적극 활용하기로 약속했다.

박종복 의사입법담당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북 청소년들이 의회의 역할을 이해하고, 보다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현장과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오병미 원장은 “충북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경험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질 높은 진로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진로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로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의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진로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