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증평군의회, 2024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7 [12:14]

증평군의회, 2024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JK뉴스 | 입력 : 2024/11/07 [12:14]

▲ 증평군의회, 2024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JK뉴스=JK뉴스] 증평군의회는 6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방의회 의정활동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활동성과를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1차 서류 심사에서 본선진출 사례 9건을 선정한 후 2차 현장발표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증평군의회는 2023년 기관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이음 돌봄 공동체 증평! - 온마을이 돌봄 공간이 되다’라는 주제로 처음으로 본선까지 진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증평군의회는 급속한 고령화와 고독사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사회적 돌봄에 관심을 가지고 돌봄 공동체 정책 수립을 위한 대응 방안 모색 및 공감대 형성, 조례 제정과 같은 제도적 기반 마련 등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공동체 사업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조윤성 의장은 “우리 의회가 이슈보고 등을 통해 고독사 등 지역 현안에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며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조례 제정 등 군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활발히 수행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본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