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보령시,‘청년창업 지원사업’ 예비 청년 창업자 모집

청년층 창업 이해도 고취 및 아이디어의 발굴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5 [08:02]

보령시,‘청년창업 지원사업’ 예비 청년 창업자 모집

청년층 창업 이해도 고취 및 아이디어의 발굴
JK 뉴스 | 입력 : 2024/03/15 [08:02]

▲ 시청사


[JK뉴스=JK 뉴스] 보령시는 오는 20일까지 청년의 우수한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과 경쟁력 있는 기업 육성을 위해‘2024년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수행기관으로 (사)한국능률협회가 참여하며,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인구소멸위기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창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만 45세 이하 예비창업자 20팀을 모집하며, 관외자의 경우 창업일 이후 1개월 이내 보령시로 전입해야 한다.

창업교육은 기업가 정신, 린+디자인씽킹, 비즈니스모델 개발, 산업별 교육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필수 교육이 진행되고, 수료자에 한하여 창업경진대회 참여 자격을 갖게 된다.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20개팀 중 최대 13개 창업팀을 선발하여 창업 엑셀러레이팅과 시제품 제작비, 재료비, 임차료, 직원채용에 따른 인건비 등 경비를 최대 2천만 원까지 분야별 차등 지원하며, 데모데이(스타트업 홍보, 투자 관련 행사) 등을 통해 한국중부발전의 후속투자유치 지원금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이나 보령시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젊은이들이 창업을 꿈꾸고 실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꿈을 가진 청년들이 찾는 청년창업도시 보령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