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부산시 금정문화재단과 대동대학교, 지역 문화예술 진흥 위한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5 [07:13]

부산시 금정문화재단과 대동대학교, 지역 문화예술 진흥 위한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입력 : 2024/03/15 [07:13]

▲ 부산시 금정문화재단과 대동대학교, 지역 문화예술 진흥 위한 업무협약 체결


[JK뉴스=JK 뉴스]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대동대학교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예술 창작 생태계 확장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와 대동대학교 지산학협력단 남문희 단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의 기관이 사업교류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문화 향유권 증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예술 창작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협력 △RISE(지역 혁신 시스템 및 교육)체계 진입을 위해 상호 협력 △양 기관의 주최·주관 문화행사 교류 및 행사에 대한 홍보에 상호 적극 협력 등이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각 기관의 문화예술 분야에서 상호지원을 통해 금정구의 문화예술 분야를 발전시키고,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적 풍요를 촉진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교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금정구민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최신 트렌드의 문화 활동을 개척할 것으로 전망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