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5 [11:57]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1/05 [11:57]

▲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


[JK뉴스=JK뉴스]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2일 인천남부과학교육관 및 인천남중학교 체육관에서 남부영재교육원 학생, 학부모, 지도강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갯벌에서 가치를 추출하다’를 주제로 인천 갯벌의 소중함과 영재 학생들의 탐구의 방향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영재교육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발표하는 창의산출물 발표회를 진행했다.

발표회는 전시, 발표, 체험으로 구성됐다.

전시에는 생태 SPACE 캠프 결과인 시와 에세이 작품 44점, 그리고 학생 탐구 보고서 50여 점이 전시됐다.

학생들은 자신의 탐구 과정과 결과를 발표하고 관람객들과 질의 응답하며, 깊이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에서는 ‘시험문제의 답을 바꾸면 정답률이 높아질까?’ 라는 재미있는 주제부터, ‘비뉴턴 유체에 가하는 충격에 따라 비뉴턴 유체의 튀기는 정도의 변화’라는 심도 있는 주제까지 영재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냈다.

이어 이루어진 수료식에는 1학년 46명, 2학년 41명이 수료하며 80시간의 영재원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영재교육원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영재교육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지도해주신 강사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지속적으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영재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