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남교육청,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위한 생명지킴이 교육 진행

위기 신호 인식 및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5 [10:53]

충남교육청,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위한 생명지킴이 교육 진행

위기 신호 인식 및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11/05 [10:53]

▲ 충남교육청


[JK뉴스=JK뉴스] 충남교육청은 11월 5일, 공주 늘봄정원에서 도내 교원 60명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교원들이 학생들의 위기 신호를 신속하게 인지하고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생명지킴이 교육은 자살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보이는 언어적, 신체적, 상황적 신호를 인식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토대로 학생의 위기 상황을 빨리 파악해 지원할 수 있는 ‘생명지킴이’ 양성을 목표로 했다.

연수는 하반기 총 2회로 1차 연수는 지난 9월 10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1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급변하는 시대상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위기가 증가하는 가운데, 학생들이 가장 오래 머무르는 학교에서 학생의 위기 신호를 신속히 알아차려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 교직원들에 대한 교육으로 학교가 위기 학생을 빠르게 발견하고 학생에게 맞게 도울 수 있는 안전망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생자살예방을 위해 위기지원체계(교육청-위기지원단, 지역교육청-위기지원팀, 단위학교-위기관리위원회)를 구축하여 위기 학생의 조기 발견과 치료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