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거창군, 제18회 전국 교수 축구대회 개최

22개 대학 교수들, 거창에서 축구로 하나 되다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4 [14:05]

거창군, 제18회 전국 교수 축구대회 개최

22개 대학 교수들, 거창에서 축구로 하나 되다
JK뉴스 | 입력 : 2024/11/04 [14:05]

▲ 거창군, 제18회 전국 교수 축구대회 개최


[JK뉴스=JK뉴스] 거창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거창스포츠파크에서 한국교수축구연맹 주최한 ‘제18회 전국 교수 축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에 앞서 1일에는 남상면 어울림마을 다목적센터에서 환영 만찬이 열려 참가팀 대진 추첨과 대학교수들 간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2일 개회식에는 이병철 부군수, 표주숙·신재화 군의원, 성현수 거창군축구협회장, 한국교수축구연맹 임원 등 주요 내빈과 전국 및 일본 교수들로 구성된 선수단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9개 대학팀과 5개 대학연합팀 등 총 14개 팀, 239명 교수들이 참가하여 예선전 및 토너먼트를 통해 경기를 진행했으며, 예선 성적 상위 8개 팀은 청룡부 리그로 진출해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를 가렸고, 하위 6개 팀은 백호부 리그에서 승부를 겨뤘다.

대회 결과 청룡부에서는 동의대학교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고, 백호부에서는 국립부경대학교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병철 부군수는 ”거창을 찾아주신 대학교수 선수단과 관계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참가자 여러분의 방문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행사와 학술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