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8회 대전교육발전포럼’ 개최

대전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4 [09:39]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8회 대전교육발전포럼’ 개최

대전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JK뉴스 | 입력 : 2024/11/04 [09:39]

▲ 제8회 대전교육발전포럼


[JK뉴스=JK뉴스]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11월 1일, 충남대학교 교육연구소 및 충남대학교 BK21 세계시민교육미래인재양성사업단, 대전세종연구원과 공동주관으로 2024년 제2차 대전교육정책 학술콜로키움 연계 ‘제8회 대전교육발전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전교육발전포럼은 ‘대전교육발전특구! 혁신인재 양성 방안’을 주제로 교직원, 학부모, 교육전문(행정)직원, 대전시청, 지역대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충남대학교 글로벌인재양성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충남대학교 박용한 교수가 전문가 발표자로 참여했고, 지정 토론자로는 대전여자고등학교 김미선 교장,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 유병구 교감,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한대성 장학사가 참여하여 대학, 교육청, 학교 현장의 다각적 관점에서 논의가 진행됐다.

대전교육발전특구 사업은 저출생 및 지역소멸의 위기 극복을 위해 대전에 특화된 인적·물적 인프라의 강점을 살려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정주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포럼을 통해 대전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생각을 펼칠 수 있는 토론과 공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교육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와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 “급감하는 학령인구 위기에 우수한 과학 인재와 연구기관, 기업 등이 집약된 우리 지역의 강점을 살려 공교육의 질을 높일 필요가 있다.”라며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지역발전 전략과 연계한 교육발전특구의 정책연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