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송사과축제, 대한민국 최고 축제 선보여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1 [15:03]

청송사과축제, 대한민국 최고 축제 선보여

JK뉴스 | 입력 : 2024/11/01 [15:03]

▲ 청송사과축제, 대한민국 최고 축제 선보여


[JK뉴스=JK뉴스] 청송사과축제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군민과 관광객을 매료시키며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하고 있다. 지난 10월 30일 시작된 제18회 청송사과축제는 첫날 청송문화제를 성대하게 개최하며 성황을 이뤘고, 이튿날에는 청송황금사과배 전국고교장사 씨름대회가 열려 축제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이 외에도 청송골든벨 사과 올림픽 3종 경기, 도전-사과 선별 로또, 꿀잼-사과난타, 만유인력-황금사과 찾아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연일 성황을 이루며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매일 밤 이어지는 공연 프로그램은 군민과 관광객 모두를 가을밤의 즐거움으로 초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11월 1일 저녁 6시에는 장민호, 김연자, 마이진, 서지오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헬로콘서트 좋은날’ 공연에 대규모 관객이 몰려 축제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셋째 날인 11월 1일에도 ‘시니어 한마당’, ‘어르신 가요제’, 청소년 뮤지컬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으며, 오후 6시부터는 손태진, 정서주, 우연이 등 유명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며,

넷째 날인 11월 2일 토요일에는 ‘청송사과 퍼레이드’와 ‘청송꽃줄엮기 전국대회’ 같은 굵직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오후 6시부터는 박지현, 박서진, 박미경 등이 출연하는 세계유교문화축전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1월 3일에는 김희재, 김다현, 오유진, 이소나가 초대가수로 출연하는 청송군민 노래자랑이 열리며, 저녁 6시에는 화려한 불꽃놀이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은 청송사과를 주제로 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과 스포츠 대회, 대규모 공연이 연이어 펼쳐지며 관광의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며, “바가지요금 근절 대책반과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장을 만들었으니, 가족과 함께 청송사과축제를 만끽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