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주도교육청, 항공 우주분야 지역인재 양성 본격화

1일 서울서 협약형 특성화고 공동 비전 선포식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1 [11:34]

제주도교육청, 항공 우주분야 지역인재 양성 본격화

1일 서울서 협약형 특성화고 공동 비전 선포식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1/01 [11:34]

▲ 제주도교육청


[JK뉴스=JK뉴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일 서울에서 이주호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협약형 특성화고 비전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공동 비전 선포식에 참여했다.

이번 선포식은 지역 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의 성공적 출발과 지자체, 교육청, 기업 등 참여 주체의 협약 이행을 다짐하기 위함이다.

지난 9월 제주지역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창익)는 항공 우주분야 지역인재 양성 등으로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 교육부 특별교부금 45억 원, 도 30억 원, 도교육청 6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한림공고는 2025학년도 제주형 자율학교로 신규 지정됐으며 2025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과재구조화가 적용되며 오는 12월에는 개방형 학교장을 공모를 통해 민간우주항공 및 시설 산업 분야 전문 직업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운영위원회 및 성과관리위원회 운영을 통해 항공우주분야 인재 육성에 총력을 기우려 나가기로 했다.

김광수 교육감은“미래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마련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한 일자리에 취업해 정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