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공주시, ‘2024 보육인대회’ 보육인 화합과 소통 시간 가져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01 [09:34]

공주시, ‘2024 보육인대회’ 보육인 화합과 소통 시간 가져

JK뉴스 | 입력 : 2024/11/01 [09:34]

▲ 공주시, ‘2024 보육인대회’ 보육인 화합과 소통 시간 가져


[JK뉴스=JK뉴스] 공주시는 지난 31일 공주문예회관 대강당에서 보육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2024 공주시 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가 주최하고 충남 어린이집연합회 공주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보육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 보육유공자 표창에 이어 보육교사들의 장기자랑, 가을 콘서트 공연 등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 및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보육교사들이 손수 제작한 교재교구를 소개하는 ‘교재교구 사진 전시회’를 열어 함께 자료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원철 시장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것은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해 주고 있는 보육 교직원 덕분”이라며 “저출산시대에 보육은 우리의 미래이므로 보육교직원들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류근선 충남어린이집연합회 공주시지회장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보육교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보육교직원들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 주신 공주시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는 ‘영유아 보육교사에 대한 처우개선 지원 확대’를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정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 1월부터 보육교사 처우개선비를 증액 지원하고 있고 우수 보육교직원 선진지 견학을 추진하는 등 관내 보육교사의 사기진작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