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남동구, 2024년 남동구 하반기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일자리를 찾아 드립니다’ 일자리 미스매칭 해결로 구인‧구직난 해소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31 [10:08]

남동구, 2024년 남동구 하반기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일자리를 찾아 드립니다’ 일자리 미스매칭 해결로 구인‧구직난 해소
JK뉴스 | 입력 : 2024/10/31 [10:08]

▲ 남동구, 2024년 남동구 하반기 구인․구직 만남의 날


[JK뉴스=JK뉴스]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평생학습관에서 남동산단 등 고용시장 인력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4년 하반기 남동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뿐 아니라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자에게 직접 현장 면접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취업과 취업 준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제조업(반도체·식품·기계·목재 등), 물류업, 공항 서비스업 등의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취업을 준비하는 구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이 됐다.

채용관은 10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138명의 구직자가 면접관과 일대일 면접을 진행했다.

부대 행사관은 AI 모의 면접을 통해 면접상황에 대한 가상 체험 후 채용관에서 바로 피드백이 가능해 다양한 계층의 인기를 끌었다.

박종효 구청장은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만남의 날 행사에 구직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앞으로도 채용행사뿐만 아니라 고용 창출과 실업 해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