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남도, 오스트리아서 도내 기업 우수성 알려

도, 29∼31일 33개 기업과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참가…판로 개척 지원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31 [05:43]

충남도, 오스트리아서 도내 기업 우수성 알려

도, 29∼31일 33개 기업과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참가…판로 개척 지원
JK뉴스 | 입력 : 2024/10/31 [05:43]

▲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참가


[JK뉴스=JK뉴스] 오스트리아 빈에서 전 세계 한인 경제인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충남도가 도내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도는 29∼31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도내 33개 기업과 함께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유럽한인경제인 총연합회, 연합뉴스가 주최하고 세계한인무역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했다.

이 대회는 전 세계 세계한인무역협회 회원과 국내 기업인, 관계기관 등 3000여 명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행사로, 국내 기업에 관계망(네트워크) 및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수출상담회 및 홍보관 운영, 세미나·콘퍼런스, 소통 행사, 문화 행사 등이다.

도내에서는 이번 행사에 △자동차 부품 △화장품 △조미김·스틱김 △인삼 제품 등 천안·공주·보령·아산·당진·금산·서천·홍성 8개 지역 33개 기업이 참가해 기업별 제품의 우수성을 현지에 알렸다.

전형식 정무부지사를 중심으로 한 도 방문단은 대회 기간 행사장에 마련한 충남관을 찾아 참가 기업들을 격려하고 현장을 찾은 유럽 현지 바이어와 기업·기관 관계자, 참관객 등에게 도내 기업을 소개했다.

전 부지사는 “이번 대회를 지역경제 발전 및 세계적인 경제 협력 촉진의 계기로 삼아 관계를 지속 강화하고 세계에 충남을 더 알릴 것”이라며 “참가 기업이 의미 있는 성과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