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동구 전북도의원, 바이오 기업 간담회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30 [17:17]

김동구 전북도의원, 바이오 기업 간담회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0/30 [17:17]

▲ 김동구 전북도의원, 바이오 기업 간담회 개최


[JK뉴스=JK뉴스]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동구 의원(군산2·더불어민주당)은 10월 30일, 군산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에서 군산지역 바이오 기업 7개사와 전북자치도 및 전북테크노파크 관계자와 함께 간담회를 개최해 도내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구 도의원과 전북자치도 윤세영 바이오방위산업과장, 전북테크노파크 김영훈 PS, 영인바이오(유) 대표이사를 비롯한 군산지역 바이오 기업 7개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전북자치도의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김동구 의원은 “바이오산업은 이차전지와 함께 도민의 미래를 책임질 매우 중요한 분야이지만, 아직 우리도 여건은 녹록치 않은 상황”이라며, “도의회에서는 바이오ㆍ이차전지 등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바이오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전북자치도와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의회는 올 하반기에 『전북특별자치도 첨단전략산업 지원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지난 10월 임시회에서 김동구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