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주시 문의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31일 운영 시작

지역밀착형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30 [05:55]

청주시 문의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31일 운영 시작

지역밀착형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JK뉴스 | 입력 : 2024/10/30 [05:55]

▲ 청주시 문의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JK뉴스=JK뉴스] 청주시는 문의보건지소를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환해 오는 31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진료 중심의 일반 보건지소에서 예방 및 건강관리로 기능을 확장한 시설이다.

시는 지상 2층, 전체 면적 284㎡ 규모의 기존 문의보건지소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보건의료장비를 확충했다.

총사업비는 약 4억4천100만원이 투입됐다.

이전까지는 통합보건실과 진료실만 운영해왔으나, 앞으로는 건강증진실, 보건교육실을 새롭게 갖춰 신체활동, 만성질환예방관리사업, 치매관리사업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소식은 본격 운영을 시작하는 31일 진행된다.

개소식에는 김현숙 상당보건소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지역주민이 참석해 예방‧건강관리 의료서비스로 확대된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의 새 시작을 축하할 예정이다.

김현숙 상당보건소장은 “지역주민 요구도와 여건을 반영한 건강증진형보건지소 전환을 계기로, 주민들께 보다 더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문의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전환 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지역보건 수요변화에 적합한 보건지소 기능전환)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청주시는 2022년 12월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에 이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2023년에 내수읍‧문의면 보건지소에 대한 국비를 확보했다.

내수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지난 9월 문을 열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