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2024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회 성료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9 [14:50]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2024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회 성료

JK뉴스 | 입력 : 2024/10/29 [14:50]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2024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회 성료


[JK뉴스=JK뉴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25일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에서 ‘2024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해시청을 비롯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스마트스터디벤처스(주), 김해대학교 등 주요 내빈과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 및 관계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하여 올 한 해 창업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유관기관과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먼저 올 한 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창업기업 8개사와 학생부 우수 창업동아리 3팀을 선정하여 표창이 수여됐다.

금년에는 스타트업 관련 우수 기업을 많이 발견하여 전년대비 기업부 표창은 약 3배수, 학생부는 신설 수상했다.

뒤이어 진흥원 및 인제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우수사례와 성과 발표 시간이 이어졌고, 스마트스터디벤처스㈜의 ‘베이비샤크넥스트글로벌콘텐츠펀드’와 관련하여 김해 기업 투자방향 설명 및 Q·A, 한국전기연구원, 코트라 김해 deXter,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김해대학교 HiVE 센터, 인제대학교 창업 관련 분야 소개 및 2025년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가 진행됐다.

진흥원은 김해창업카페,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김해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등 4개의 보육공간을 운영하고 총 60개 기업을 보육하고 있으며, 중장년창업센터와 1인창조지원센터는 창업진흥원 평가에서 각각 최우수(S), 우수(A) 등급을 획득했고 중장년창업센터의 경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도 수여 받았다.

각 센터가 관리 중인 60개의 창업기업은 올해(2024년 9월 기준) 투자유치 약 10억 원, 정부지원사업 약 25억 원 상당의 성과를 달성했고, 특히 1인창조지원센터 입주기업 벨아벨바이오㈜(정병찬 대표, AI와 국내 자생식물 라이브러리에 근거한 골관절염 기능성 소재 개발)가 중기부 우리나라 대표 기술창업육성 프로그램인 팁스(TIPS)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사관학교 입주기업 ㈜캠프티(김건호 대표, 수소 수전해 스택, 연료 전지 스택 개발)는 중기부 장관상 재창업기업 부문에서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서 前 개그맨 고명환 작가를 초빙하여 ‘창업! 이겨놓고 싸워라.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법’ 특강 시간을 가졌다.

작가는 자신의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으며, 창업인으로 본인만의 확고한 철학과 가치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것을 한 번 더 강조했다.

또 이날 행사장에 각 센터별 보육기업을 소개하기 위한 자료가 전시됐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창업기업이 뽑은 올해의 우수기업’ 5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5개사(▲에이징 김상윤 대표 ▲㈜디테일러명 이담희 대표, ▲㈜그린백스 문세라 대표, ▲스마일라이트테크 석희곤 대표, ▲와나컴퍼니 김남주 대표)는 진흥원장상이 수여됐다.

행사 말미는 진흥원 보육기업 및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만찬 교류회가 진행됐다.

기업 및 관계자들은 친목을 다지며 창업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과 지역 창업문화 저변을 위한 초석을 다진 셈이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스타트업의 성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요한 요소”라며, “김해시와 진흥원은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지역의 창업 생태계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