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보은군, 2차 미니 일자리박람회 성료

취업 기회 확대 및 취업시장 활성화 기대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9 [14:57]

보은군, 2차 미니 일자리박람회 성료

취업 기회 확대 및 취업시장 활성화 기대
JK뉴스 | 입력 : 2024/10/29 [14:57]

▲ 보은군, 2차 미니 일자리박람회 성료


[JK뉴스=JK뉴스] 보은군은 29일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군민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9월에 개최된 미니 박람회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고 이후 구직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요청에 힘입어 2차 미니 일자리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20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직종의 채용 기회를 제공했고 현장에서는 1차 때보다 많은 150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해 이든푸드, 인성피앤씨 등 지역 내 기업의 현장 면접 기회를 가졌다.

특히, 기업뿐만 아니라 병·의원, 재가복지센터도 참여해 간호 및 요양 분야 구직자들도 방문하는 등 규모를 확장하고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더욱 풍성한 일자리와 구직자 맞춤 지원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당일에 지문적성검사, 취업 타로 상담, MBTI 직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새로 운영된 이력서 사진 촬영관 부스를 통해 박람회에서 구직자가 사진을 촬영하고 이력서를 작성해 기업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져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장동춘씨(47세, 보은읍)는 “1차 박람회에 이어 2차 박람회도 유익한 경험이었고, 이번에는 다양하고 새로운 기업과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곽동순 군 일자리지원팀장은 “2차 미니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은군 취업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