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산교육지원청, 내 고장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실시

관내 중학교 3학년 보호자와 학생 26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돼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8 [15:19]

서산교육지원청, 내 고장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실시

관내 중학교 3학년 보호자와 학생 26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돼
JK뉴스 | 입력 : 2024/10/28 [15:19]

▲ 서산교육지원청, 내 고장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실시


[JK뉴스=JK뉴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10월 25일 서산 베네키아 호텔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내 고장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서산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마지막 서령고등학교까지 관내 8개 고등학교가 돌아가며 자기 학교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학교별 상담 데스크에서 입학 상담이 이뤄지기도 했다.

이날 행사장은 중학교 3학년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열기로 다시 여름으로 돌아간 듯 뜨거웠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와 2028년 대입시 변경안 등 다양한 변화가 시작되는 2025년 고등학교 신입생과 학부모들이니만큼,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며, 관내 8개 고등학교의 설명에 끝까지 진지하게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날 설명회 인사말을 통해 “급속한 변화 속에서 요구될 수 밖에 없는 ‘학생 주도성’을 키우기 위해 교육에 있어서 많은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며, “학생 자신의 주도성을 발현시키고 키울 수 있는 고등학교를 찾길 바라며, 관내 어느 학교에 진학하든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힘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