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우즈베키스탄 유치원 교원 초청해 다양한 선진 유아교육 연수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5 [11:35]

충청북도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우즈베키스탄 유치원 교원 초청해 다양한 선진 유아교육 연수

JK뉴스 | 입력 : 2024/10/25 [11:35]

▲ 충청북도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우즈베키스탄 유치원 교원 초청해 다양한 선진 유아교육 연수


[JK뉴스=JK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은 2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우즈베키스탄 유치원 교원 초청 연수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연수는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유아교육진흥원과 우즈베키스탄 한국교육원이 협력하여 우즈베키스탄 전문직 및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과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방법 등을 교류하게 된다.

또한, 양국의 유아교육 발전 방향을 수립하고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내 선진 유치원 방문 ▲세종국립어린이 박물관 체험프로그램 견학 ▲경주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3일째인 25일에는 교육문화원 글사랑관 방문을 시작으로 교재교구를 활용한 유아 한글놀이 연수, 청주고인쇄박물관 책만들기 체험 등 한글 교육의 기초와 유아한글놀이 방법을 알아봤으며, 한글이 만들어지게 된 이야기, 우라나라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한글관련 놀이를 함께 알아보고, 책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한글과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우즈베키스탄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한국의 유아교육 시스템과 한글 교육 방법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으며, 앞으로 자국의 유아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양순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초청 연수가 우즈베키스탄 교사들이 한국의 선진 유아교육 사례를 직접 경험하고, 이를 통해 우즈베키스탄의 유아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