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경남 광양경제청 하동사무소, 중국 상해에서 투자유치 활동 전개

투자설명회 개최 및 투자의향기업 대상 1:1 맞춤 상담 진행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5 [11:02]

경남 광양경제청 하동사무소, 중국 상해에서 투자유치 활동 전개

투자설명회 개최 및 투자의향기업 대상 1:1 맞춤 상담 진행
JK뉴스 | 입력 : 2024/10/25 [11:02]

▲ 투자유치 설명회


[JK뉴스=JK뉴스] 경남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는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데이터센터 운영, 기계설비·포장용기 제조업 등의 다양한 기업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와 개별 기업 방문 활동을 펼쳤다.

먼저, 23일에는 상해도민회, 한국상회 등 한인 단체와 면담을 갖고, 중국 내 경기 동향, 투자유치 환경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또 하동지구 대송산업단지와 갈사만조선산업단지를 홍보하여 상하이 내 기업들의 하동지구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종 세제 혜택과 인센티브에 대한 설명도 진행했다.

24일에는 투자유치 컨설팅 전문업체, 자동자부품 제조업체, 이차전지 소재 업체 등 20여 개 업체 대표·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동지구 내 대송산단과 갈사만조선산단에 대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고, 투자의향 기업을 대상으로 1:1 맞춤 상담도 진행했다.

조은구 광양경제청 하동사무소장은 “이번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중국 내 진출한 국내기업들의 동향과 국내 복귀에 대한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중국 기업들의 국내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종 투자유치 활동과 홍보활동 등을 강화하겠다”라며, “이번 활동이 직접적인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가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