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시교육청 나와 너, 그리고 우리를 사랑하는 법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2024년 생명존중 길거리상담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4 [14:41]

대전시교육청 나와 너, 그리고 우리를 사랑하는 법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2024년 생명존중 길거리상담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10/24 [14:41]

▲ 대전시교육청 나와 너, 그리고 우리를 사랑하는 법


[JK뉴스=JK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10월 24일, 대전대화중학교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생명존중 길거리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Wee) 센터의 역할을 홍보하면서 학생들의 생명 존중 의식 함양에 목표를 두었다.

위(Wee) 센터는 DBT(변증법적 인지행동치료)의 심리 치료 기법 중 하나인‘오감 위로 기술’을 응용한 감각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오감 위로 기술’이란 우리의 오감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위로와 평안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각 활동을 말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심리적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자해나 폭력 등의 부정적인 대처 방법 대신 오감 위로와 같은 긍정적인 대처 방법을 습득하여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나를 비롯한 모든 이의 생명을 소중히 여길 것을 다짐하는 생명존중 서약서를 낭독함으로써 생명 존중 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했다.

덧붙여 향후 위기 예방 목적으로 생명존중 리플릿 및 위(Wee) 센터 홍보 물품을 제공하여 심리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정보 및 주변인의 위기 상황에 대한 행동 지침서도 제공했다. 이를 계기로 학생과 교사가 심리적 위기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영철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에 실시한 생명존중 길거리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스트레스 상황에도 나와 타인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