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성군보건소, 청소년 마약 및 약물중독 예방 교육 실시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108명 대상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10/23 [18:00]

고성군보건소, 청소년 마약 및 약물중독 예방 교육 실시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108명 대상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10/23 [18:00]

▲ 고성군보건소, 청소년 마약 및 약물중독 예방 교육 실시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고성군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등 5개소 이용하는 청소년 108명을 대상으로 마약 및 약물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미영 약사(메디팜고성왕약국)가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하여 마약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마약의 종류와 중독의 위험성, 마약이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마약류 정의와 관련법에 대해 알아보고, 참여학생들과도 마약류 특성과 대처방안 등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약류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정확히 알게 됐고, 단순 호기심이라도 마약에 접근하는 일이 없도록 경각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고성군보건소장(심윤경)은 “청소년 마약류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약물중독 문제의 위험성 및 폐해를 알리고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