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찾아가는 어르신 힐링교실’운영

해송양로원 오란다 만들기 교실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10/23 [10:19]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찾아가는 어르신 힐링교실’운영

해송양로원 오란다 만들기 교실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10/23 [10:19]

▲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찾아가는 어르신 힐링교실’운영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난 22일 해송양로원을 방문해 어르신 20여 명과 함께 오란다 만들기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가 관내 양로원과 경로당을 방문해 진행하는 수업으로 특성화사업의 일환이며, 어르신들에게 간식 만드는 재미와 유익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자 계획됐다.

이날 어르신들은 오란다 만들기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직접 만든 오란다를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수업 중간에는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노래를 부르며 훈훈하고 흥겨운 시간도 가졌다.

성명숙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어르신들이 오란다 만들기 교육에 직접 참여하여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며 “어르신들이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다음달 11월까지 관내 3개 경로당을 방문해 오란다 만들기 수업을 이어갈 예정이며,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단위단체인 통영시간호사회에서는 경로당 어르신들의 혈당과 혈압 체크를 함께 진행해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건강상담도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