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2024년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공모

기술혁신과 창의적인 경영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소상공인 선정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2 [11:50]

2024년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공모

기술혁신과 창의적인 경영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소상공인 선정
JK뉴스 | 입력 : 2024/10/22 [11:50]

▲ 경상남도청


[JK뉴스=JK뉴스] 경상남도는 10월 22일부터 11월 15일까지 ‘2024년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기술혁신과 창의적인 경영활동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시상하여,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경상남도가 2018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영대상 시상부문은 ▲도‧소매업 ▲제조업 및 건설업 ▲숙박 및 음식점업 ▲운수 및 창고업, 협회 및 단체, 수리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 ▲기타 5개 부문이다.경영기간, 고용창출 기여, 경영혁신 성과, 사회공헌도 등 공적이 있는 우수 소상공인을 7명 이내로 선정한다.

신청자격은'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소상공인으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도내에 계속하여 사업장을 두고 업체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국세 및 지방세 체납자, 휴·폐업 중인 업체, 최근 1년 이내에 동일 공적으로 소상공인 관련 상을 수상한 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도는 신청 대상자에 대해 서류평가와 현장실사, 선정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11월 말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 및 상패(현판)가 수여되며,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시 농협과 경남은행의 적용금리 감면(0.2%)과 경남신용보증재단 보증수수료 감면(0.3%)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키오스크, 스마트오더, 웨이팅보드 등 소상공인의 디지털·온라인화를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인프라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시군, 도‧시군소상공인연합회,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신용보증재단 등 소상공인 지원기관의 추천서를 받아 관련 서류와 함께 경상남도 소상공인정책과에 접수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경상남도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정연보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경남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해 온 사업”이라며, “이번 공모에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소상공인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