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거제시, 2024 희망+ 일자리 박람회 개최

거제시·고성군 지역 내 우수기업 50개 사 참여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2 [09:44]

거제시, 2024 희망+ 일자리 박람회 개최

거제시·고성군 지역 내 우수기업 50개 사 참여
JK뉴스 | 입력 : 2024/10/22 [09:44]

▲ 거제시, 2024 희망+ 일자리 박람회 개최


[JK뉴스=JK뉴스] 거제시는 지역기업과 구직자들의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위해 11월 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거제시 체육관에서 ‘2024 희망+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고성군, 거제대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조선업뿐만 아니라 전 업종을 대상으로 거제시·고성군 지역 내 우수 구인 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하고 350여 명의 채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채용뿐만 아니라, 창업지원관 운영으로 △분야별 1:1 창업 상담(창업 컨설팅), △거제시 로컬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등 다양한 창업 지원사업 안내, △창업 아이템 전시 및 창업 체험관 운영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창업 업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중장년 내일센터,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조선업 도약센터, 삼성중공업·한화오션 기술교육원, 거제대학교에서 참여해 다양한 취업 지원사업 안내와 취업 상담이 이루어진다.

행사장에서는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헤어메이크업, △면접 정장대여, △인생네컷, △취업 타로, △VR(가상현실) 직업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들은 신분증, 이력서 등을 지참하여 행사장을 방문하면 되며, 기타 문의 사항은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거제시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많은 시민들이 자신의 적성을 살린 일자리를 찾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또한 구인 기업에도 기업을 홍보하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취업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