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영주사과인 재배기술워크숍’ 개최

혁신적 사과 재배 기술 공유를 위한 자리 마련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9 [09:42]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영주사과인 재배기술워크숍’ 개최

혁신적 사과 재배 기술 공유를 위한 자리 마련
JK 뉴스 | 입력 : 2024/04/09 [09:42]

▲ 지난해 영주사과인 재배기술워크숍 전경


[JK뉴스=JK 뉴스]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는 오는 12일 오전 9시 영주시민회관 대강당에서 ‘2024 영주사과인 재배기술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영주시 사과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발전과 농업인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사과발전연구회 및 사과재배농업인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센터의 권영순 연구사의 강연으로 시작된다. 권영순 연구사는 사과 산업의 최신 동향과 사과 신품종의 특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前 예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최효열 지도관의 실질적인 당면 재배기술과 이상기상에 대한 교육이 이어지며, 끝으로 엄재열 경북대학교 명예교수의 사과 병 방제 체계에 대한 강연을 통해 사과 과원의 병해 관리방법에 대한 깊이있는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김진학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영주 사과 재배인들에게 최신 기술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사과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영주사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영주 사과 홍보 및 품질향상에 힘쓰는 것이 연구회가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 사과발전연구회는 회원간 사과재배 기술공유 뿐만 아니라 생산‧유통을 위한 상호교류를 목적으로 1996년도에 조직되어 현재 12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매년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한 사과재배 기술 교육 및 영주사과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