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주시오창호수도서관, 2024 가족독서축제 개최

25~27일 도서관서 유모차음악회,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0 [15:58]

청주시오창호수도서관, 2024 가족독서축제 개최

25~27일 도서관서 유모차음악회,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10/20 [15:58]

▲ 청주시오창호수도서관, 2024 가족독서축제 개최


[JK뉴스=JK뉴스]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온가족이 함께 책으로 즐기는 2024년 가족독서축제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오창호수도서관에서 개최한다.

가족독서축제는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독서관련 활동에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며 소통하는 가족친화적 독서축제다.

올해 행사는 나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특강, 엄마‧아빠‧유아가 함께하는 책놀이, 유모차 음악회 등 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공연, 가족이 함께여서 즐거운 특색 있는 체험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강은 ‘MBTI로 알아보는 나의 성격’, ‘생년월일로 보는 나의 컬러’ 2개 강좌다. 전문가의 심화된 검사와 강연으로 참여자들이 자신에 대해 알아가고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책놀이 강연도 열린다. 4-5세 유아가족과 6-7세 유아가족을 위한 2개 강좌로, 연령에 맞는 그림책과 후속활동으로 유아들의 즐거운 독서활동에 도움을 줄 강좌다.

풍성한 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의 대표적인 행사인 ‘유모차 음악회’는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을 위한 맞춤형 문화공연이다. 아이와 부모님, 일반 이용자 모두가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이다.

주목할 만한 또하나의 공연은 ‘블랙라이트 공연 종이아빠’로 어둠 속에서 블랙라이트 조명 기법을 활용한 문화공연으로, 종이가 된 아빠와 함께 놀고 싶은 아이의 마음을 담은 가족공연이다. 이 외에도 ‘아베크 바이올린 열린공연’과 전래인형극 ‘방귀쟁이 며느리’도 준비돼 있다.

체험행사도 다채롭게 열린다. 26일 오후 1시에는 가족을 위한 체험부스가 진행된다. ‘말랑말랑 인절미 만들기’, ‘뜨개도토리 풍경모빌 만들기’ 등 5개의 체험활동이 기다리고 있다. 이 외에도 아빠와 케이크 만들기 체험, 도서관 미션게임 ‘도서관을 지켜라’ 등이 진행된다.

행사는 청주시민 9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MBTI와 생년월일로 보는 나의 컬러, 그림책 놀이, 블랙라이트 공연, 아빠랑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를 할 수 있다.

그 외 유모차 음악회 및 가족체험부스, 열린공연, 전래인형극, 도서관 미션게임은 사전접수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