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산시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과제 발굴 및 제작지원 신청 접수

4월 29일까지 접수…총 4억 3,000만 원 지원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9 [08:16]

울산시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과제 발굴 및 제작지원 신청 접수

4월 29일까지 접수…총 4억 3,000만 원 지원
JK 뉴스 | 입력 : 2024/04/09 [08:16]

▲ 울산시청


[JK뉴스=JK 뉴스] 울산시는 ‘2024년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과제 발굴 및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4월 29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본사 및 지사가 울산에 소재하고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로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확장 현실(XR) 콘텐츠 관련 기업이면 가능하며, 기업 또는 연구기관 등으로 구성된 협력체(컨소시엄)로도 참여 가능하다.

이 사업은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콘텐츠 기업의 융합콘텐츠 제작 개발과 실증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울산시는 ▲특화산업 연계 융합콘텐츠 개발 및 실증 지원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융합콘텐츠 개발 지원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융합콘텐츠 고도화 지원 등 3개 부문의 5개 과제에 참여할 기업을 선정해 총 4억 3,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화산업 연계 융합콘텐츠 개발 및 실증지원 부문의 경우 울산 제조산업(자동차, 조선, 석유화학)의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확장현실(XR) 기반 협업 및 생산·공정 모의실험(시뮬레이션) 제작·실증사업 1개 과제를 선정해 최대 1억 9,0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 상용화 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융합콘텐츠 개발 지원 부문은 2개 과제를 선정해 최대 8,000만 원씩 지원한다.

기존에 제작된 융합콘텐츠에 대한 기술 고도화 및 콘텐츠 재창조를 지원하는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융합콘텐츠 고도화 지원 부문은 2개 과제를 선정해 최대 4,000만 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4월 29일까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양식을 작성해 울산정보산업진흥원(울산 메타버스 지원센터)으로 전자우편 접수 후 원본서류는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및 울산 메타버스 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 콘텐츠 기업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울산 산업에 특화된 융합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