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시, 첫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준비 본격화

'소셜 플러스 마켓' 슬로건 아래 민관 협력으로 11월 행사 준비 박차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8 [08:39]

인천시, 첫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준비 본격화

'소셜 플러스 마켓' 슬로건 아래 민관 협력으로 11월 행사 준비 박차
JK뉴스 | 입력 : 2024/10/18 [08:39]

▲ 인천시, 첫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준비


[JK뉴스=JK뉴스] 인천광역시는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예정인 ‘제1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제1회 인천시 사회적경제박람회 민간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10월 1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인천시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관내 사회적경제 당사자조직 및 지원기관의 대표들이 자발적으로 민간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추진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인천시와 긴밀한 소통 체계를 구축하며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는 박람회 슬로건을 ‘소셜 플러스 마켓’이라고 결정하고, 사회적경제 당사자조직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도 손쉽게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아울러, 일반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핵심 가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손혜영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인천시에서 사회적경제박람회가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간추진위원회와 협력해 나가겠다”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회 인천시 사회적경제박람회’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사회적경제 조직 부스 운영 ▲사회적경제 관련 학생 경진대회 ▲사회적경제 분야 각종 정책세미나 ▲사회적경제 제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