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북도, ‘2024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 개막

물 에너지의 중심 충북! 미래를 水놓다!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8 [07:17]

충북도, ‘2024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 개막

물 에너지의 중심 충북! 미래를 水놓다!
JK뉴스 | 입력 : 2024/10/18 [07:17]

▲ 2024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JK뉴스=JK뉴스] 충청북도와 충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주관하는 2024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 개막식이 18일 14시에 충주시 탄금공원 일원에서 도민, 유관기관 및 단체와 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충청북도 정선용 행정부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및 정경록 산업통상자원부 재생에너지정책관을 비롯해 다양한 충북지역 주요 인사들과 친환경 에너지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2024 친환경 에너지 페스티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물에너지 비전 선포 서예 퍼포먼스와 세리머니, 테이프 커팅, 전시관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탁송수 원장의 개식 선언에 이어 충청북도 정선용 부지사의 개회사와 충주시 조길형 시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정 부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본 축제는 '미래에너지 미래를 수놓다'를 주제로, 에너지 전시관, 특별행사, 체험행사, 공모전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신나게 즐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민선 8기 충청북도는 정부정책 기조에 발맞춰 수열에너지, 그린수소 등을 집중 육성하고,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조길형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충주시가 물에너지 비전 선포를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중심의 친환경 에너지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육성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2024 친환경 에너지 페스티벌’ 행사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 13번째 개최되는 대규모 지역 에너지 축제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에너지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에너지 홍보(정책)관 ▲에너지 분야 기업, 연구기관, 대학의 연구와 제품을 전시하는 에너지산업관 ▲다양한 에너지원을 보고, 듣고, 만들어보는 에너지체험(교육)관으로 운영된다.

또한 Energy Job 콘서트에서는 취업특강과 기업별 채용 설명회 개최를 통해 구직자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취업 이벤트도 진행됐다.

주요 학술행사로 △ 수소 신산업 육성 및 액화수소 인프라 핵심 안전기준과 기술 동향 심포지엄 △ 수열에너지 활용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 심포지엄 △ 2024 친환경 에너지 공무원 연찬회 △ 충북 솔라밸리정책협의회 △ 전력 사업 협의체(도-시군-한전) 등이 개최됐다.

이 외에 친환경에너지 아이디어 공모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친환경에너지 그림그리기 대회 등 부대행사도 동시 열리며 켈러그라피, 이동식과학버스, 수소차 시승 등 다양한 볼거리를 더했다.

또한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축제 관련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축제 전 안전교육을 진행했으며 안전요원 배치 및 비상시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행사장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