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구 북구 구암동, 2024 구암동 인문학거리 축제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6 [11:57]

대구 북구 구암동, 2024 구암동 인문학거리 축제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0/16 [11:57]

▲ 대구 북구 구암동, 2024 구암동 인문학거리 축제 개최


[JK뉴스=JK뉴스] 대구 북구 구암동 행정복지센터는 ‘2024 구암동 인문학거리 축제’를 오는 10월 19일 구암동 인문학거리(구암동 행정복지센터 옆)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년 전 ‘2022년 인문학거리 축제’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신청하고 최종 선정되면서 올해 2년 만에 다시 개최하는 것이다.

본 행사에는 핸드크림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트로트 가수, 어쿠스틱 밴드 공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무대 공연 등이 운영되며, 도심 속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장 곳곳에 피크닉 쉼터를 조성하여 따뜻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올해는 특별히 자매도시인 안동시 임동면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소개·판매하는 직거래장터와 함께 개최되어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의 만족도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희호 구암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시면서 함지공원 워터페스티벌에 이어 이번 인문학거리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아름다운 인문학거리에서 가족분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시고 흥겨운 공연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연주 구암동장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개최한 축제에 지역 여러 단체가 참여한 부스 운영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선선한 가을 날씨 아래 주민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