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구,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6 [10:12]

서구,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JK뉴스 | 입력 : 2024/10/16 [10:12]

▲ 서구,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JK뉴스=JK뉴스] 인천광역시 서구는 지난 1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서'2024년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건강 현안 대응에 기여한 지자체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하여 매년 10월 10일을 정신건강의 날로 정하고 정신건강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을 대상으로 포상을 하고 있다.

올해 인천광역시 서구가 정신건강 현안 대응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서구는 인천광역시 기초 지자체 중 유일하게 마음안심버스 운영을 통해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하고 청년 맞춤형 정신건강사업 추진,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 등을 펼쳤다.

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맞춤형 자살예방사업, 정신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 확충에 따른 지원 등을 통해 정신질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신규 공무원 대상 심리지원사업, 정신건강정신건강복지센터 종사자 소진 방지 및 처우개선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쏟는 등 다양한 정신건강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지역 주민 모두가 건강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민의 마음을 세심하게 살피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업을 펼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