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양양군, 피부질환 무료 진료 16일 실시

1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양양군보건소 2층에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5 [11:25]

양양군, 피부질환 무료 진료 16일 실시

1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양양군보건소 2층에서
JK뉴스 | 입력 : 2024/10/15 [11:25]

▲ 양양군, 피부질환 무료 진료 16일 실시


[JK뉴스=JK뉴스] 양양군보건소가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양양군보건소 2층에서 피부질환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진료는 한센병 조기 발견을 위해 한국한센복지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 피부질환 전문의가 양양군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진료를 진행한다.

이날 진료는 한센병 의심 피부질환은 물론, 만성 피부질환, 무좀, 습진, 비듬 등 각종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와 처방이 현장에서 이루어진다. 단, 단순 여드름 관련 상담 및 처방은 불가하다.

진료를 원하는 주민은 사전 예약 없이 당일 군 보건소를 방문하면 되며, 진료 접수의 편의를 위해 신분증 지참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군 보건소는 이와 연계하여 진드기 및 설치류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결핵검진,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및 올바른 손씻기·기침예절, 에이즈 및 성병예방 관리 등의 감염병 홍보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피부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계신 주민들께서는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란다”며, “군민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감염병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올해 현재까지 3회의 피부질환 무료진료를 실시했으며, 340명의 군민들이 진료를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