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해방문의 해 응원·메가이벤트 성공기원 토더기와 함께 사진 찍어요~

가야테마파크, 서부문화센터 4m 크기 토더기 풍선조형물 설치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8 [14:48]

김해방문의 해 응원·메가이벤트 성공기원 토더기와 함께 사진 찍어요~

가야테마파크, 서부문화센터 4m 크기 토더기 풍선조형물 설치
JK 뉴스 | 입력 : 2024/04/08 [14:48]

▲ 김해방문의 해 응원·메가이벤트 성공기원 토더기와 함께 사진 찍어요~


[JK뉴스=JK 뉴스] 김해시의 대표적 관광시설인 가야테마파크와 서부권 문화시설인 김해서부문화센터에 4m 크기의 대형 토더기 풍선조형물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김해시는‘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김해시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제공을 위해 김해시 캐릭터인 토더기를 대형 풍선형태로 제작해 가야테마파크 입구와 서부문화센터 구름다리 위 2곳에 설치했다.

토더기는 김해시 주촌면 망덕리 고분군에서 출토된 가야시대 오리문양의 토기를 모티브로 흙 토(土)와 오리를 뜻하는 영단어 Duck을 한글로 표기한 ‘더기’를 합성해 만든 김해시의 캐릭터로, 김해시는 이번 토더기 조형물을 김해를 찾는 방문객에게 오리의 행운(풍요, 다산, 재해예방)을 전하고자 제작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2024 김해방문의 해’홍보와 동시에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토더기를 배경으로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사진 촬영을 위해 찾는 새로운 SNS 명소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형물 설치와 함께 4월 9일부터는 가야테마파크와 서부문화센터의 공식 SNS계정을 통해 '메가이벤트 성공기원, 토더기와 함께 인증사진 촬영'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자에게는 특별제작한 부채와 스티커 등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이 외에도 봉황대유적공원 일원에 김해시 방문인증을 위한 포토존을 4월말까지 설치해, 도심 곳곳에‘2024 김해방문의 해’를 알리는 조형물 설치를 통해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