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 부평4동 지사협, 취약계층의 자활을 지원하는 ‘도전! 꿈을 찾는 사람들!’추진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8 [11:58]

인천 부평4동 지사협, 취약계층의 자활을 지원하는 ‘도전! 꿈을 찾는 사람들!’추진

JK 뉴스 | 입력 : 2024/04/08 [11:58]

▲ 인천 부평4동 지사협, 취약계층의 자활을 지원하는 ‘도전! 꿈을 찾는 사람들!’추진


[JK뉴스=JK 뉴스] 부평구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중·장년 1인가구 3명을 대상으로 자활 프로그램인 ‘도전! 꿈을 찾는 사람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전! 꿈을 찾는 사람들’은 사회보장급여를 받고 있는 중·장년 취약계층의 비율이 높은 지역특성을 반영한 마을복지사업이다. 대상자들에게 요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료와 교재비를 지원하고, 취업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일회성 체험에서 벗어나 동 협의체가 자격증 취득 과정을 함께 독려하고 지지함으로써, 참여자의 자활 의지와 자존감을 향상하는 동시에 경제적 자립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앞서 지난 5일 첫 교육이 지역 내 위치한 전문 요리클래스에서 열렸다. 참석한 교육생들은 필기·실기시험 일정 및 준비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한선흥 동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장은주 부평4동장은 “취업을 준비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큰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복지로 저소득층이 사회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