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태안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 회복 위한 사회적응 프로그램 운영

11일 충남 예산군서 정신질환자 및 가족 25명 대상 투어 및 체험활동 진행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4 [06:03]

태안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 회복 위한 사회적응 프로그램 운영

11일 충남 예산군서 정신질환자 및 가족 25명 대상 투어 및 체험활동 진행
JK뉴스 | 입력 : 2024/10/14 [06:03]

▲ 11일 예산군에서 진행된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적응훈련’ 모습.


[JK뉴스=JK뉴스] 태안군보건의료원이 만성 정신질환자들의 대인관계 증진을 위한 사회적응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태안군에 따르면, 태안군보건의료원은 11일 충남 예산군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정신질환자 및 가족 등 총 25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적응훈련’을 진행했다.

‘2024년 하반기 주간재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만성 정신질환자와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참여자들은 추사기념관과 농장을 찾아 김정희 선생 고택과 묘역을 둘러보고 추사기념관 투어를 진행했으며, 사과따기 및 사과파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도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 적응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만성 정신질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돕고 가족관계를 증진시키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군민 모두가 생활 속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스트레스나 대인관계 등으로 마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정신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