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천교육지원청, 직지초 포도주간 운영 “얘들아, 포도하자!” 우리포도 학예발표회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1 [17:43]

김천교육지원청, 직지초 포도주간 운영 “얘들아, 포도하자!” 우리포도 학예발표회

JK뉴스 | 입력 : 2024/10/11 [17:43]

▲ 김천교육지원청, 직지초 포도주간 운영 “얘들아, 포도하자!” 우리포도 학예발표회


[JK뉴스=JK뉴스] 직지초등학교가 ‘포용하고 함께 도전하는 배움’이라는 주제로 10월 2일~10월 11일(5일간) 직지초 포도주간을 운영했다.

‘포도주간’ 은 미래포도, 전통포도, 한글포도, 마음포도, 우리포도로 다섯색깔 포도맛으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마지막 우리포도날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했다.

작품전시활동에서는 학년별로 평소 수업시간에 활동했던 것을 모아 가랜드, 놀이공원, 공룡 블록, 테라리움, 가방 등을 전시했다.

학예발표회는 학생들이 잘하거나 하고 싶은 것을 학년별로 선택하여 연습했고 1학년 학생의 첫인사와 유치원 학생들의 난타로 화려한 무대를 열었으며, 저학년의 댄스와 고학년의 신명나는 탈춤으로 학예발표회를 마무리 했다.

작은 운동회는 학생들이 일주일 간의 포도주간을 체험하면서 생긴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함께 어울리는 작은 운동회를 마련했다.

직지초등학교 예종훈 교장선생님은 “일주일간 학생들이 체험하고 배우며 함께한 시간들이 앞으로 학교생활에 더 좋은 밑그름이 되기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직지초등학교 학부모는 “포도축제는 가봤지만 포도주간은 처음인데 학생들이 미래부터 자신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을 것 같고 우리포도 발표회에서 신명나게 노는 아이들이 행복해 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직지초등학교 5학년 박00학생은 “포도주간에 평소에 하지 않았던 다양한 활동을 해서 좋았고 특히 떨렸지만 학예발표회 무대에서 친구들과 공연한게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