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산남구, 저소득층 난방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가구당 최대 330만 원 400가구 지원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0 [15:05]

울산남구, 저소득층 난방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가구당 최대 330만 원 400가구 지원
JK뉴스 | 입력 : 2024/10/10 [15:05]

▲ 남구, 저소득층 난방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JK뉴스=JK뉴스] 울산 남구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개선사업(난방) 대상자 400가구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개선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복지시설의 동절기 난방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단열·창호 공사, 노후 보일러 교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구 등이며, 가구당 지원 금액은 자부담금 없이 최대 330만 원이다.

단, 주거급여 수선유지비 지원 가구와 공공임대 등 LH·도시공사·공공기관 소유 주택, 기타 난방지원사업으로 지원받은 지 2년이 지나지 않은 가구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에 유선 문의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특히, 남구는 주택소유주 동의, 복잡한 신청 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유선 신청 시 직접 가정방문 후 견적 산출과 주택소유주 동의서 징구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시행하고, 절차 간소화로 에너지 취약계층 선제 발굴에 앞장설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취약계층 난방 환경을 개선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에너지 복지 강화에 앞장서는 행복남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