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5회 경산시장기 갓바위 등산대회" 성료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07 [13:55]

"제5회 경산시장기 갓바위 등산대회" 성료

JK뉴스 | 입력 : 2024/10/07 [13:55]

▲ "제5회 경산시장기 갓바위 등산대회" 성료


[JK뉴스=JK뉴스]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 일원에서 전국 산악 동호인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경산시장기 갓바위 등산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국립공원으로 승격된 팔공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환경정화 및 산불예방 캠페인과 함께 건강한 산행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산악연맹 회원과 일반 등산객들은 남·여 일반부와 혼성팀으로 나뉘어 4.2km 코스를 완주하며 기량을 겨뤘다.

와촌면 대한리 갓바위 제3주차장에서 출발해 은해봉 삼거리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 대회는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팔공산의 절경을 느낄 수 있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등산 안전수칙 교육과 함께 진행된 이날 대회에서는 등산장비, 수통, 비상식량, 의료용품 등 배낭 준비물 점검과 체력평가가 이뤄졌다.

안전한 대회를 위해 응급구급차 배치와 배상책임보험 가입 등 안전대책도 철저히 마련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국에서 찾아온 산악 동호인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등반 중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회를 즐기고,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팔공산은 와촌 갓바위(관봉석조여래좌상)를 비롯해 신라 고찰과 여러 문화유적이 산재한 명소로, 전국 등산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경산시는 해마다 등산대회를 개최하며 산악 동호인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 관광과 문화 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