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성군사회보장박람회 성황리 개최

‘함께하는 복지, 따뜻한 약속’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10/02 [14:17]

고성군사회보장박람회 성황리 개최

‘함께하는 복지, 따뜻한 약속’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10/02 [14:17]

▲ 고성군사회보장박람회 성황리 개최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고성군은 9월 27일 16시 고성 송학동고분군 일원에서 ‘함께하는 복지, 따뜻한 동행’이라는 표어 아래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2024년 고성군사회보장박람회를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점식 국회의원,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백수명 도의원, 기관단체장, 사회복지 종사자, 군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두바퀴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시작을 알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는 일선 현장에서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고, 사회복지유공자 17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고성군사회보장박람회에는 다양한 사회보장 영역(복지, 보건의료, 교육, 문화, 환경 등)의 △체험(바리스타체험, 소방안전체험, VR체험 등)△홍보(기관·단체 및 사회복지제도, 탄소중립 생활 실천 등)△만들기(가죽구디백, 핸드폰꾸미기, 헤어핀, 키링 만들기 등)등 46개의 공간이 마련되었으며, 제3회 찾아가는 하하호호 팝업놀이터와 함께 합창, 밴드 등의 무대공연도 진행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어울림의 장이 펼쳐졌다.

이상근 군수는 “힘든 환경속에서도 사회적 약자의 울타리가 되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주신 사회복지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기념식 표어인 ‘함께하는 복지, 따뜻한 약속’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