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이천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템e) 사용자 교육 실시

민간 보조사업자 등 380명 교육 참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4 [12:51]

이천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템e) 사용자 교육 실시

민간 보조사업자 등 380명 교육 참여
JK 뉴스 | 입력 : 2024/03/14 [12:51]

▲ 이천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템e) 사용자 교육 실시


[JK뉴스=JK 뉴스] 이천시는 지난 13일 지방보조사업 업무 담당자와 민간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사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템e 시스템 사용자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으며, 특히 민간보조사업자 등의 높은 관심으로 380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보탬e’는 행정안전부가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새롭게 구축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으로 지방보조사업에 대한 계획부터 집행, 사후관리까지 업무처리의 전 과정을 정보화해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동안 지방보조사업은 별도의 관리시스템이 없어 사업별로 수기 관리됐으나, 2024년 1월 보탬e 시스템의 개통에 따라 전국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민간보조사업자도 보탬e를 전면적으로 사용하게 됐다.

1차시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 대상 교육에서는 ▲기초 교부 ▲보조사업자선정 ▲교부결정 등 보조사업 운영에 대한 이해와 2차시 민간보조사업자 대상 교육에서는 ▲회원가입 및 단체관리 ▲공모신청 ▲사업계획제출 및 교부신청 ▲집행 등 보조사업 수행에 대한 실무 이해를 도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탬e 시스템이 활성화되고 지방보조금의 투명성이 제고되길 바란다”며 “이천시는 앞으로도 건전한 예산 관리와 지방보조금 부정 사용을 예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